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주말에는 워싱턴 D.C. 지역에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이라면 주말 나들이 계획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유니온 마켓에서 드라이브인 영화 관람
먼저 유니온 마켓에서 드라이브인 영화 '그리스'를 상영한다고 하는데요. 팬데믹 당시 인기를 끌었던 드라이브인 영화를 아이들과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라디오로 음향을 들으며 영화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영화 전에 마켓 안에서 간단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차가 없다면 걸어서 갈 수도 있다고 하니 더 편하게 즐기실 수 있겠네요. 다만 야외에서 영화를 보려면 옷을 따뜻하게 입고 담요도 가져가는 게 좋겠어요. 그리고 뮤지컬 영화답게 노래를 따라 부르는 재미도 쏠쏠할 것 같습니다. 5월 부터 10월까지 한 달에 한번 각각 다른 영화를 상영한다고 하니 스케줄을 체크해 보시고 가족 나들이를 계획해 보세요.
주차장은 금요일 저녁 저녁 7:30 부터 오픈하고 상영은 저녁 8:45. 가격은 자동차당 $20. 차없이 보는 분들은 무료라고 하네요.
2. E.U. Open House
두 번째로 유럽연합 개방의 날 (E.U. Open House)행사가 있습니다. 이 행사는 매년 5월 9일 유럽의 날 다음 첫번 째 토요일에 열립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21개 회원국 대사관은 물론 우크라이나 하우스도 문을 열었다고 하네요. 각 나라마다 자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을 테니 궁금한 대사관을 직접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체코 대사관에서는 맥주와 강아지 쇼를 볼 수 있다고 하고, 폴란드에서는 마리 퀴리를 기념하는 화학 실험 체험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프랑스와 독일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공관에서는 내년 파리 올림픽을 주제로 한 행사가 열린다고 하네요.
또한 어른들을 위한 유럽 각국의 전통 요리와 술을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있을 거예요. 무료로 제공되는 간식과 기념품도 받아가실 수 있다니 아이들과 어른들 모두 무척 좋아할 것 같네요.
시간: 토요일 오전 10 부터 오후 4시까지 개방. 입장료 무료.
3.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계 미국인 유산의 달' 행사
세 번째는 의회도서관에서 열리는 '아시아계 미국인 및 태평양 계 미국인 유산의 달 (Asian American and Pacific Islander Heritage Month)' 행사입니다. 이곳에서는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이들이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을 쓰며 자신의 가족사를 표현해볼 수 있는 활동이 준비되어 있어요. 도서관 소장 자료를 통해 아시아계와 태평양 계 미국인들의 경험과 역사를 배울 수도 있고요. (토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무료, 시간제 입장권이 필요하지만 이벤트는 즉석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또한 6-12세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마스크 만들기 워크숍도 열립니다. 작가 겸 교육자인 제프리 유 워렌 씨가 진행을 맡아 아이들이 직접 만든 마스크를 착용하고 3D 가상현실로 재현된 역사 현장을 체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토요일 오전 11시~오후 2시, 무료, 시간권 필요)
마지막으로 유명 배우 조지 타케이의 신작 '내 잃어버린 자유' 소개 행사도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당시 일본계 미국인들의 경험을 다룬 이 책에 대해 직접 작가의 말을 들을 수 있는 자리랍니다. (토요일 오후 2시, 무료, 예약 필수)
4. Capitol Hill Arts Workshop Family Day
마지막으로 캐피탈 힐 아트 워크숍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위한 미술 활동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3D 스캐닝과 프린팅, 콜라주 조각 만들기, 만화 그리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고 하니 아이들이 제법 재미있어 할 것 같네요.
이렇게 이번 주말 워싱턴 D.C. 지역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들이 가득합니다.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교육적이면서도 재미있는 체험을 제공하는 행사들이라 자녀들과 알차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기에 좋을 것 같네요. 주말 나들이 계획 세우실 때 참고해보시면 어떨까요?